close

ㅇㅎ)헤르마프로디토스의 탄생 manhwa

꿀잼 ㅇㅎ)헤르마프로디토스의 탄생 manhwa

2020_07_17337e79e9551fe63.jpg

2020_07_17337e7d8c851fe63.jpg

 

 

헤르마프로디토스-나무위키 펌

 

 

그리스신화에 나오는 신. 라틴어식으로 헤르마프로디토스라고도 한다. 헤르메스와 아프로디테의 불륜의 결과물로 이름도 둘의 이름을 그냥 갖다 붙인 것.

원래는 양성이 아닌 그냥 미소년으로, 님프인 살마키스(Salmacis)에게 고백을 받았으나 완강히 거절했다. 그래도 그녀가 달라붙으려 하자 도망다녔다. 어찌어찌 추격전에서 따돌리고 어떤 샘물에 들어가 혼자 목욕을 하게 되었는데, 기어코 뒤를 따라 온 살마키스가 옷을 벗고 살며시 접근해서 꽈악 끌어안고는 신들에게 하나가 되게 해 달라고 간절히 기도한 결과 기도를 들은 신들이 둘을 말 그대로 하나로 만들어 버렸다.

하나의 몸으로 남자와 여자의 기능을 전부 가지게 된 헤르마프로디토스는 너무나도 큰 충격을 먹었고, 자신이 한 몸이 되어버린 물에 접한 이들을 자기와 같이 만들어 달라는 소원을 자신의 부모인 헤르메스와 아프로디테에게 빌게 된다. 둘은 그 소원을 들어주었고, 그 결과 그가 목욕하던 샘물에 목욕을 한 사람은 누구든지 헤르마프로디토스와 마찬가지로 한 몸에 남자와 여자의 기능을 전부 가지게 되었다고 한다. 인터섹스의 학술용어인 hermaphrodite의 유래 또한 이것.

히기누스의 《이야기》에 기록된 바로는 미인이 많은 그리스 신화의 수많은 인간들 중에서도 손꼽히는 미남이였다고 한다.

어느 아동용 만화책에서는 이 이야기를 소개하면서 그냥 신들이 헤르마프로디토스가 살마키스를 사랑하게 만들었다고 적절히 순화하기도 했다.

남성성과 여성성을 동시에 가진 존재이기 때문에 연금술쪽에서 크게 숭배받았다. 애초에 부친인 헤르메스도 연금술에서는 거의 주신 취급이었는데, 그 아들이 남성의 기능과 여성의 기능을 한 몸으로 완벽하게 해냈으니 당연히 중시될 수밖에 없었던 것.
 

 

 

 

 

후타나리라 사진은 못퍼옴

동상이 전부 꼬추를 까고 있어…

 

저장소